본원 영상의학과에서는 인천지역 최초의 대학병원으로서의 위상에 걸 맞는 최첨단 의료장비와 최고의 의료진을 구성하여 환자의 진료에 임하고 있습니다.
X-선을 이용한 단순촬영, 상부 및 하부 위장관 등의 투시 촬영기, 최신 초음파진단기기 및 혈관조영기기를 갖추고 있으며 2차원 영상에서부터 3차원 영상과 혈관 조영술(CT angiography)까지 만들 수 있는 다중채널 컴퓨터 단층촬영기(MDCT)와 고자장 자기공명영상장치(MRI)를 이용하여 환자의 신체 각 부위의 질환을 정확하게 진단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미국 General Electrics사의 3T(Tesla)의 최첨단 고자장 자기공명영상장치를 도입하여 고해상도의 정적 영상 및 동적 영상과 기능적 영상(Functional image, Diffusion / Perfusion image) 등의 최신 영상기법을 이용해서 광범위한 부위의 여러 질환들에 대해 조기 진단과 치료에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또한 질환의 진단 뿐 아니라 간암의 색전술, 혈관성형술, 농양의 배액이나 낭종과 같은 양성종괴의 경화술 등 비수술적인 중재 시술을 통해 환자 치료에도 적극적으로 임하고 있습니다.
저희 영상의학과는 최첨단의 영상의학을 이용한 진단, 치료, 연구에 최선을 다하여 환자와 임상과 의료진에게 최고의 의료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