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과 정성으로 치료하는 인하대병원 소아청소년과"
"인하대병원 소아청소년과는 단순한 병원이 아니라, 의료진, 분야별 전문 인력, 연구원, 교사, 환자 및 가족들이 모두 협력하여 불가능을 가능하게 하는 커뮤니티입니다."
인하대병원 소아청소년과 전 의료진은 소아 청소년 환자에 대한 최상의 진료를 제공하고자 꾸준한 연구와 정성 어린 진료를 시행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소아 질환의 진료(급성 열성질환, 예방접종)외에도 소아 호흡기·알레르기 질환, 신생아질환, 신경질환, 혈액종양질환, 감염 질환, 내분비질환과 유전대사질환, 심혈관 질환에 대하여 각 분과 전문의가 진료하고 있으며 다양한 클리닉을 통하여 각종 소아청소년 질환의 전문적인 치료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 최고의 알레르기 질환·환경보건센터를 비롯하여 높은 수준의 신생아집중치료 지역센터, 희귀난치성 유전질환센터, 암센터, 당뇨비만센터, 심장혈관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영양사, 운동처방사, 사회복지사, 당뇨전문간호사, 희귀질환 코디네이터를 비롯한 많은 분들이 소아청소년들의 질병 회복과 건강 증진을 위해 땀 흘려 일하고 있습니다.
또한, 인하대병원 소아청소년과는 타전문과의 협의 진료가 필요한 경우 긴밀하고 신속한 협진 시스템을 갖추고 소아청소년 환자에게 최적의 진료를 제공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체계적인 임상교육을 통해 소아청소년과 전문의료 인력의 양성에도 힘쓰고 있으며 아울러 더 나은 소아청소년과 진료와 기초, 응용분야의 학술적 발전을 위해 활발한 연구 활동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소아청소년과에는 외래 진료실, 입원 병동, 신생아실과 신생아중환자실, 어린이병원학교가 있습니다. 외래 진료실은 본관 1층 중앙에 위치하고 있으며, 진료실, 주사실, 처치실 등 소아청소년 환자들을 위한 별도의 독립된 공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신생아실과 신생아중환자실은 신생아 출생 즉시 신속한 돌봄이 가능하도록 분만실과 동일한 7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입원이 필요한 아이들을 위한 소아청소년과 병동은 8층에 있으며, 특히 소아청소년과 병동에 위치한 어린이 병원학교는 인천지역의 유일한 병원학교로서 2007년부터 인천시 교육청 산하기관으로 운영되고 있고 건강장애아동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인하대병원 소아청소년과 모든 의료진은 질환의 치료는 물론 만성 중증질환의 관리와 예방에도 꾸준한 관심을 갖고 소아청소년의 삷의 질을 높이기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